HP 디자인젯 T790&T1300 소개
다음의 1118mm 프린터 전면 및 후면 보기는 주요 구성 요소를 보여줍니다. 610mm 프린터(표시되지 않음)는 작은 본체에 동일한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HP 디자인젯 T790 플로터 연결 설정
대부분의 네트워크에 대해 같은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에 유사한 방식으로 프린터 자체에서 자동으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제품을 처음 연결하는 경우는 플로터 설치 담당자가 설정합니다. 이후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ex:라우터가 변경되거나 교체)된 경우 아래 지침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HP 디자인젯 T790 플로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플로터 드라이버는 기본적으로 HP GL/2를 권장합니다. 드라이버 설치는 플로터를 인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설정이니 꼭 본 매뉴얼을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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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플로터 IP주소 확인
플로터 드라이버를 설치 하려면 플로터 IP 주소를 알아야합니다.
https://pts5095.co.kr/guide/user/article/?id=conn&prd=T790#flush-conn01
플로터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플로터 IP 주소 확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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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래 링크에 따라 hp 디자인젯 HP GL/2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pts5095.co.kr/guide/user/drv/DesignjetHPGL2DRV.zip
다운로드한 파일을 압축 해제를 합니다.
본 드라이버 파일은 실행파일이 없으므로 압축해제만 하신 이후 다음단계로 진행하십시오.
HP 디자인젯 T790 시리즈 플로터 용지 교체 방법
다중 용지 용지함을 사용한 낱장 용지 묶음, 낱장 또는 롤의 세 가지 방법으로 프린터에 용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가지 방법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 전환은 수동으로 수행해야 하며 자동으로 수행 되지 않습니다.
HP 디자인젯 T790 플로터 인쇄 설정 방법
플로터를 통해 대표적인 프로그램 별로 실제 인쇄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방법을 통해 인쇄 크기를 지정하여 원하는 크기의 용지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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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이미지가 불완전한 경우(하단 잘림)
● 프린터에서 모든 데이터를 수신하기 전에 취소했습니까? 그렇다면 데이터 전송이 종료되었으므로 페이지를 다시 인쇄해야 합니다.
● I/O 제한 시간 설정이 너무 짧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작업이 완료된 것으로 결정하기 전에 컴퓨터가 더 많은 데이터를 보내도록 프린터가 대기하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전면 패널에서 I/O 제한 시간 설정을 더 긴 기간으로 늘린 다음 인쇄물을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아래로 스와이핑하여 을 누른 다음 아래의 메뉴로 스크롤해 연결 > 고급 설정 > I/O 제한시간 선택을 누릅니다.
● 컴퓨터와 프린터 간에 통신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USB 또는 네트워크 케이블이나 Wi-Fi 연결을 확인 합니다.
● 소프트웨어 설정이 현재 페이지 크기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가 시간 종료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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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이미지가 잘리는 경우
● 넣은 용지 크기에 대한 실제 인쇄 가능한 영역을 확인합니다. 인쇄 가능한 영역 = 용지 크기 - 여백
● 소프트웨어에서 이해하는 인쇄 가능한 영역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이 프린터에 사용되는 것보다 더 큰 표준 인쇄 가능 영역을 가정합니다.
● 매우 좁은 여백을 가진 사용자 정의 페이지 크기를 정의한 경우 프린터에서 최소 여백을 적용하여 이미지를 약간 잘라낼 수 있습니다. 더 큰 용지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에 자체 여백이 있는 경우 여백만큼 문서 잘라내기 옵션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롤로 된 매우 긴 이미지를 인쇄할 경우 소프트웨어가 해당 크기의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 너비가 부족한 용지 크기에서 페이지를 세로에서 가로로 회전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이미지 또는 문서가 여백 사이에 들어가도록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서 해당 이미지 나 문서의 크기를 줄입니다.
HP 디자인젯 T790 플로터 잉크 교체 방법
잉크 카트리지의 잉크가 부족하여 자동 인쇄를 위해 카트리지를 가득 찬 카트리지로 교체하려는 경우나 잉크 카트리지가 비어 있거나 고장이 나서 교체해야 하는 경우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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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잉크 구매하기
잉크를 구매합니다.
https://twozero.co.kr/category/%EB%94%94%EC%9E%90%EC%9D%B8%EC%A0%AF-T790/215/
HP 디자인젯 T790 플로터 헤드 청소 및 정렬 방법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는 프린트 헤드 안정성 문제를 강조하기 위해 설계된 두 개의 테스트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이미지 진단 인쇄를 사용하면 프린터에 현재 설치된 프린트 헤드의 성능을 비롯하여 프린트 헤드가 막혔거나 정렬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 디자인젯 T790 플로터 헤드 교체 방법
프린트 헤드 교체는 잉크는 있는데 인쇄물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전 프린트 헤드 청소를 통해 문제가 개선될 수 있으니 프린트 헤드를 교체하기전 프린트헤드 청소를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HP 디자인젯 T790 시리즈 문제 해결 방법
본 페이지는 플로터를 사용하실 때 사용자가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의 내용입니다. AS 신청하기 전 아래 방법을 먼저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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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텍스트 메시지
- 인쇄를 다시 시작하려면 다 쓴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함
- 필요에 따라 카트리지를 교체하십시오.
- 하나 이상의 잉크 카트리지가 없거나 손상된 것으로 나타남
- 필요에 따라 해당 색상의 카트리지를 삽입하십시오.
- 용지 너비가 선택한 용지함에서 지원하는 최소 크기보다 작습니다. 넣기가 취소되었습니다.
- 용지를 제거하고 올바른 크기의 용지를 넣으십시오.
- 용지가 옆 공급 라인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다시 시도 하십시오.
- 용지를 제거했다가 다시 넣으십시오.
- 수동으로 롤 용지를 꺼내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 롤을 수동으로 감으십시오.
- 단일 용지가 너무 비뚤어지게 넣어졌습니다. 용지를 꺼내려면 꺼내기를 누릅니다.
- 용지를 제거했다가 다시 넣으십시오.
- Missing or failed printhead.(프린트 헤드가 없거나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동일한 프린트 헤드를 제거하였다가 다시 삽입하거나 전기 연결부를 청소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새 프린트 헤드를 삽입하십시오.
- 설치된 카트리지의 잉크가 시작 작업을 완료하기에 부족합니다. 표시된 카트리지를 교체합니다.
- 잉크 카트리지는 교체하지 않고 새 프린트 헤드를 삽입했습니다. 새 카트리지로 교체하십시오.
- Wrong file format.(잘못된 파일 형식입니다.)
- 파일 형식이 잘못되었거나 지원되지 않습니다. 프린터에서 작업을 처리할 수 없어 작업이 취소됩니다.
-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 프린터에서 작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드라이버에서 작업을 비 트맵으로 보내기를 선택하고 작업을 다시 보내십시오. 고급 탭, 문서 옵션 > 프린터 기능으로 이동하십시오.
-
02. 숫자 오류 코드
- 01.0, 01.1, 01.2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06:03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08:04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프린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08:08
- 시도하고 있던 작업을 다시 시도하십시오. 실패하면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문제가 지속되면 프린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21, 21.1, 21:03, 21.1:03, 21:13, 21.2:13, 22.0, 22.1, 22.2, 22.3, 22.x:03, 24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26:01, 26.x:01
- 잉크 카트리지 장착이 잘못되었습니다(이 경우 x는 슬롯 x에 있는 카트리지를 나타냄). 해당 카트리지를 제거한 후 다시 삽입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새 카트리지를 삽입하십시오.
- 26:1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27:01, 27.x:01
- 작동하지 않는 프린트 헤드가 너무 많습니다(이 경우 x는 슬롯 x에 있는 프린트 헤드를 나타냄). 해당 프린트 헤드를 제거한 후 다시 삽입하거나 전기 연결부를 청소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새 프린트 헤드를 삽입하십시오.
- 27:03
- 프린트 헤드 오류.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27:1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31:03, 41:03, 42:03, 45.1:03, 45.2:03, 47:03, 56:03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61:01
- 파일 형식이 잘못되어 프린터에서 작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PostScript, PDF, TIFF 또는 JPEG 작업을 비PostScript 프린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암호로 보호되어 있다면 암호 보호 없이 작업을 다시 전송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프린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 61:04.1, 61:04.2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61:08.1
- 암호 보호 없이 작업을 재전송합니다.
- 62, 62:04, 63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63:01
- IP 주소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다른 네트워크에 연결하거나 IPv4 구성을 변경하십시오.
- 63:04, 6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64.1:01
- 외장 하드디스크가 사용 중에 제거되었습니다. 부속품을 다시 연결한 후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 64:04, 65, 65:0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66:08
- 공급된 용지 종류에 작업을 인쇄할 수 없습니다.
- 67, 67:0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68:03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71.04
-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이 문제를 방지하려면 HP-GL/2 및 HP RTL 드라이버에서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비트맵으로 작업 전송을 선택하십시오.
- 71:03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71:0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74:04, 74.1:04
-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실패했습니다. 확인을 누르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 74.1
- 펌웨어를 다시 업데이트하십시오.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74.8:04
-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실패했습니다. 펌웨어 파일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다운로드해보십시오.
- 76:03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77:04, 78.1:0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78:08
- 경계선 없는 인쇄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설정이 무시됩니다.
- 79:03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79:04, 79.1:04
-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 81:01
- 전면 패널 디스플레이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HP 지원 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테스트 절차를 실행하거나 숫자 코드를 적어야 할 수 있습니다.
- 81:03, 84:03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86:01
- 전면 패널 디스플레이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HP 지원 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테스트 절차를 실행하거나 숫자 코드를 적어야 할 수 있습니다.
- 94, 94.1, 94:08
- 색상 보정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 94:02
- 색상 보정에 실패. 공급된 용지 종류가 선택한 용지 종류와 같은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