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디자인젯 플로터 사용 설명서 플로터 소개 플로터 연결 설정 플로터 드라이버 설치 플로터 인쇄 방법 플로터 용지 교체 방법 플로터 잉크 교체 방법 플로터 헤드 청소 및 정렬 방법 플로터 헤드 교체 방법 플로터 문제 해결 방법 HP 디자인젯 T100 & T500 시리즈 플로터 헤드 청소 및 정렬 방법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는 프린트 헤드 안정성 문제를 강조하기 위해 설계된 두 개의 테스트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이미지 진단 인쇄를 사용하면 프린터에 현재 설치된 프린트 헤드의 성능을 비롯하여 프린트 헤드가 막혔거나 정렬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 출력하기 01. 전면 패널 설정 플로터 디스플레이 패널에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 작업을 하기 전 플로터에 용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02. 진단 페이지 인쇄 [이미지 품질 유지 보수] ▶ [진단 이미지 인쇄]를 터치합니다. 잠시 후 플로터에서는 진단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프린터 헤드 정렬하기 01. 진단 페이지 확인하기 진단 페이지에 패턴 1 테스트에 선이 직선이 아니거나 끊어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02. 프린트 헤드 정렬 [설정] ▶ [이미지 품질 유지 보수] ▶ [프린트 헤드 정렬]를 터치합니다. 프린트 헤드 정렬을 하는데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플로터에서 프린트 헤드 정렬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지 못한 경우 헤드 청소를 하고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프린터 헤드 청소하기 01. 진단 페이지 확인하기 출력된 인쇄 품질 진단 페이지에 패턴 2 테스트의 이미지가 하얀색 선이 컬러 부분에 걸쳐 있다면 프린트 헤드 청소를 진행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전 플로터에 용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02. 프린터 헤드 청소 [설정] ▶ [이미지 품질 유지 보수] ▶ [프린트 헤드 청소]를 터치합니다. 이 작업은 진단 페이지에서 패턴 2 테스트가 잘 나올때까지 반복하는게 좋습니다. 2~3번 청소 후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프린트 헤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진단 페이지에서 패턴 2 테스트가 잘 나올때까지 반복하는게 좋습니다. 2~3번 청소 후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프린트 헤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이전 다음
플로터 소개 플로터 연결 설정 플로터 드라이버 설치 플로터 인쇄 방법 플로터 용지 교체 방법 플로터 잉크 교체 방법 플로터 헤드 청소 및 정렬 방법 플로터 헤드 교체 방법 플로터 문제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