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디자인젯 T830 소개
사용 중인 프린터는 최대 610mm 또는 914mm의 용지에 고품질 이미지로 인쇄하도록 설계된 컬러 잉크젯 프린터입니다. 해당 프린터가 T830 다기능 프린터인 경우 프린터에서 인쇄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너비의 이미지를 스캔할 수 있는 통합 컬러 스캐너 기능을 포함합니다.
HP 디자인젯 T830 플로터 연결 설정
대부분의 네트워크에 대해 같은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에 유사한 방식으로 프린터 자체에서 자동으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제품을 처음 연결하는 경우는 플로터 설치 담당자가 설정합니다. 이후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ex:라우터가 변경되거나 교체)된 경우 아래 지침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HP 디자인젯 T830 플로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플로터 드라이버는 기본적으로 HP GL/2를 권장합니다. 드라이버 설치는 플로터를 인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설정이니 꼭 본 매뉴얼을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
01. 플로터 IP주소 확인
플로터 드라이버를 설치 하려면 플로터 IP 주소를 알아야합니다.
플로터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플로터 IP 주소 확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pts5095.co.kr/guide/user/article/?id=conn&prd=T830#flush-conn01
-
02.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래 링크에 따라 hp 디자인젯 HP GL/2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 시키면 새로운 폴더가 생성됩니다.
https://pts5095.co.kr/guide/user/drv/win-x64-hpgl2-drv.exe
HP 디자인젯 T830 시리즈 플로터 용지 교체 방법
다중 용지 용지함을 사용한 낱장 용지 묶음, 낱장 또는 롤의 세 가지 방법으로 프린터에 용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가지 방법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 전환은 수동으로 수행해야 하며 자동으로 수행 되지 않습니다.
HP 디자인젯 T830 플로터 인쇄 설정 방법
플로터를 통해 대표적인 프로그램 별로 실제 인쇄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방법을 통해 인쇄 크기를 지정하여 원하는 크기의 용지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
01. 이미지가 불완전한 경우(하단 잘림)
● 프린터에서 모든 데이터를 수신하기 전에 취소했습니까? 그렇다면 데이터 전송이 종료되었으므로 페이지를 다시 인쇄해야 합니다.
● I/O 제한 시간 설정이 너무 짧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작업이 완료된 것으로 결정하기 전에 컴퓨터가 더 많은 데이터를 보내도록 프린터가 대기하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전면 패널에서 I/O 제한 시간 설정을 더 긴 기간으로 늘린 다음 인쇄물을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아래로 스와이핑하여 을 누른 다음 아래의 메뉴로 스크롤해 연결 > 고급 설정 > I/O 제한시간 선택을 누릅니다.
● 컴퓨터와 프린터 간에 통신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USB 또는 네트워크 케이블이나 Wi-Fi 연결을 확인 합니다.
● 소프트웨어 설정이 현재 페이지 크기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가 시간 종료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
02. 이미지가 잘리는 경우
● 넣은 용지 크기에 대한 실제 인쇄 가능한 영역을 확인합니다. 인쇄 가능한 영역 = 용지 크기 - 여백
● 소프트웨어에서 이해하는 인쇄 가능한 영역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이 프린터에 사용되는 것보다 더 큰 표준 인쇄 가능 영역을 가정합니다.
● 매우 좁은 여백을 가진 사용자 정의 페이지 크기를 정의한 경우 프린터에서 최소 여백을 적용하여 이미지를 약간 잘라낼 수 있습니다. 더 큰 용지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에 자체 여백이 있는 경우 여백만큼 문서 잘라내기 옵션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롤로 된 매우 긴 이미지를 인쇄할 경우 소프트웨어가 해당 크기의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 너비가 부족한 용지 크기에서 페이지를 세로에서 가로로 회전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이미지 또는 문서가 여백 사이에 들어가도록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서 해당 이미지 나 문서의 크기를 줄입니다.
HP 디자인젯 T830 플로터 잉크 교체 방법
잉크 카트리지의 잉크가 부족하여 자동 인쇄를 위해 카트리지를 가득 찬 카트리지로 교체하려는 경우나 잉크 카트리지가 비어 있거나 고장이 나서 교체해야 하는 경우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HP 디자인젯 T830 플로터 헤드 청소 및 정렬 방법
인쇄 품질 진단 보고서는 프린트 헤드 안정성 문제를 강조하기 위해 설계된 두 개의 테스트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이미지 진단 인쇄를 사용하면 프린터에 현재 설치된 프린트 헤드의 성능을 비롯하여 프린트 헤드가 막혔거나 정렬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 디자인젯 T830 플로터 헤드 교체 방법
프린트 헤드 교체는 잉크는 있는데 인쇄물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전 프린트 헤드 청소를 통해 문제가 개선될 수 있으니 프린트 헤드를 교체하기전 프린트헤드 청소를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HP 디자인젯 T830 시리즈 문제 해결 방법
본 페이지는 플로터를 사용하실 때 사용자가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의 내용입니다. AS 신청하기 전 아래 방법을 먼저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
01. 텍스트 메시지
- 인쇄를 다시 시작하려면 다 쓴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함
- 필요에 따라 카트리지를 교체하십시오.
- 하나 이상의 잉크 카트리지가 없거나 손상된 것으로 나타남
- 필요에 따라 해당 색상의 카트리지를 삽입하십시오.
- 용지 너비가 선택한 용지함에서 지원하는 최소 크기보다 작습니다. 넣기가 취소되었습니다.
- 용지를 제거하고 올바른 크기의 용지를 넣으십시오.
- 용지가 옆 공급 라인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다시 시도 하십시오.
- 용지를 제거했다가 다시 넣으십시오.
- 수동으로 롤 용지를 꺼내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 롤을 수동으로 감으십시오.
- 단일 용지가 너무 비뚤어지게 넣어졌습니다. 용지를 꺼내려면 꺼내기를 누릅니다.
- 용지를 제거했다가 다시 넣으십시오.
- Missing or failed printhead.(프린트 헤드가 없거나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동일한 프린트 헤드를 제거하였다가 다시 삽입하거나 전기 연결부를 청소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새 프린트 헤드를 삽입하십시오.
- 설치된 카트리지의 잉크가 시작 작업을 완료하기에 부족합니다. 표시된 카트리지를 교체합니다.
- 잉크 카트리지는 교체하지 않고 새 프린트 헤드를 삽입했습니다. 새 카트리지로 교체하십시오.
- Wrong file format.(잘못된 파일 형식입니다.)
- 파일 형식이 잘못되었거나 지원되지 않습니다. 프린터에서 작업을 처리할 수 없어 작업이 취소됩니다.
-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 프린터에서 작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드라이버에서 작업을 비 트맵으로 보내기를 선택하고 작업을 다시 보내십시오. 고급 탭, 문서 옵션 > 프린터 기능으로 이동하십시오.
-
02. 숫자 오류 코드
- 0001-0001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0081-0008
- 용지 또는 캐리지 걸림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용지 경로를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정리하십시오.
- 0001-0082
- 실시간 시계의 배터리가 다 되었습니다. HP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 0021-0059, 0021-0017
- 서비스 스테이션 오류. 용지 또는 캐리지 걸림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용지 경로를 확인 및 정리하고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0021-0161
- 서비스 스테이션 오류.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0041-0017, 0042-0117
- 용지 또는 캐리지 걸림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용지 경로를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정리하십시오.
- 0079-0000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십시오.
- 0085-XXXX
- 용지 공급 문제.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0086-0008
- 용지 또는 캐리지 걸림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용지 경로를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정리하십시오. 캐리지 인코더 스트립도 청소하십시오.
- 0009-XXXX
- 스캐너 오류. 프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