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HP 디자인젯 T900/T1500 시리즈 사용설명서

옆의 QR코드로 접속하시면 모바일로도 본 사용 설명서를 동영상으로도 확인하시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https://pts5095.co.kr/guide/user 주소로 데스크탑을 통해 사용설명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HP 디자인젯 T900 & T1500 플로터 헤드 교체 방법

프린트 헤드 교체는 잉크는 있는데 인쇄물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전 프린트 헤드 청소를 통해 문제가 개선될 수 있으니 프린트 헤드를 교체하기전 프린트헤드 청소를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 프린트헤드 구매하기
    01. 프린트헤드 구매하기

    프린트헤드를 구매합니다.

    주문하기
  • 패널 조작
    02. 패널 조작

    좌측 상단 [메뉴]에서 버튼을 누릅니다.
    하단 메뉴바에서 [프린트 헤드 정보] 버튼을 누릅니다.
    우측 상단에 [프린트 헤드 교체]를 누릅니다.

  • 덮개 열기
    03. 덮개 열기

    플로터 윗덮개를 열면 그림과 같이 캐리지가 좌측으로 움직이며 멈춥니다.

  • 파란색 레버 들기
    04. 파란색 레버 들기

    파란색 캐리지 덮개를 들어 올립니다.

  • 레버 내리고 헤드 잡기
    05. 레버 내리고 헤드 잡기

    들어올린 캐리지 덮개를 앞쪽으로 끌어 내립니다. 그리고 헤드 양쪽에 있는 파란색 부분을 잡습니다.

  • 헤드 교체
    06. 헤드 교체

    프린트 헤드를 교체합니다.

  • 덮개 레버 올리기
    07. 덮개 레버 올리기

    프린트 헤드가 잉크 커넥터에 제대로 맞춰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캐리지 덮개를 올립니다.

  • 덮개 걸쇠 확인
    08. 덮개 걸쇠 확인

    내려진 캐리지 덮개의 걸쇠를 걸어 닫습니다.

  • 프린트헤드 교체 완료
    09. 프린트헤드 교체 완료

    파란색 덮개를 닫고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트 해드가 올바르게 삽입되고 프린터에서 이를 인식하는 삐 소리가 나면 창을 닫습니다.

  • 프린트 헤드를 삽입할 수 없는 경우
    01. 프린트 헤드를 삽입할 수 없는 경우

    ● 프린트 헤드의 종류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모델 번호).
    ● 프린트 헤드에서 주황색 보호 마개를 제거했는지 확인합니다.
    ● 프린트 헤드 방향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 프린트 헤드를 제대로 고정했는지(걸쇠 고정) 확인합니다.

  • 프린트 헤드에 튜브를 연결할 수 없는 경우
    02. 프린트 헤드에 튜브를 연결할 수 없는 경우

    ● 프린트 헤드가 올바르게 삽입되었는지 확인합니다.